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두려움 회피 유형을 수정하고 있습니까?

제가 몇년전에 도피글 썼는데 욕많이 먹고 욕먹었어요 ㅋㅋㅋㅋ
캡쳐한 글 하나하나 읽으면서 많이 울었고, 성격장애 수준인 줄 알고 고치려고 정말 많이 노력했는데...

내가 얼마나 변했는지 봐!!

몇 년 전만 해도 나는 친구가 거의 없었다.

하지만 몇 년 동안 나는 꽤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용기를 얻었습니다.


중학교 때 오랜만에 연락이 끊겼을 때 친구 3~4명에게 먼저 연락을 했다. 한 잔 하자 오랜 시간 연락을 했음에도 아이들이 너무 좋아한다고 해서 어떻게든 모일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급행버스를 타고 몇시간이나 나를 만나러 갔다가 한시간동안 얼굴만 보던 친구가 있었는데..
너무 감사해서 눈물이 났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왜 나는 내 성격 때문에 이 좋은 인연을 모두 놓치려고 했을까?
내 친구들은 너무 멋져요, 고마워요
지금은 중학교 친구들이 단체 채팅방을 파고 잡담을 자주 주고받는다.



그리고 사회에서 만난 친한 언니도 생겼어요!!! 이 언니한테 연락하는게 제일 편한 것 같아요. 처음에는 겁에 질려 잠을 잘 못자고 언니가 먹자고 하면 이런 핑계를 피하다가 용기를 내서 예약을 했다. 언니 같이 먹자~~!! 카톡을 보내자마자 바로 약속이 잡혔다. 뭔가 이상했다
내 생각에 사람들은 내 행동이나 말에 별로 관심이 없다. 시간이 맞으면 그냥 만나고, 시간이 안 맞으면 만나지 않는다. 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


그리고 내가 가장 좋아하는 친구 중 한 명. 이 친구도 두려움을 잘 모르는 타입인데, 아마도 나와 가장 잘 맞는 성격일 것이다. 가장 편안한
이 친구도 회피형이라 대학 졸업하고 연락이 끊겼는데, 용기내서 먼저 연락을 하게 된 건 정말정말정말정말정말정말정말정말정말정말정말정말정말정말많이했어요.
이 친구에게 정말 감사합니다. 너무 외로웠지만 덕분에 숨을 쉴 수 있었다. 그래서 빨리 마시기로 약속했다. 저에게 가장 잘 맞고 가장 편한 친구가 제 용기 있는 카카오톡 메시지 중 하나에 가장 마음이 편해지는 또 다른 친구를 만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그때부터 조금 더 용기를 얻은 것 같아요.

예전에는 모르는 사람들이 같이 먹자고 하면 피하고, 갈등이 생기면 무조건 피했습니다.

많이 어려울 것 같은데 이런 건 어때요...?? 이와 같이. 제 의견이 받아들여지지 않으면 집에 가서 담요를 두르고 다니지만 곧 회복될 것입니다. 아무도 신경쓰지 않겠죠~~!! 다시 일어나는 동안



나는 많은 용기를 가지고 살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본다면 친구가 5.6명밖에 되지 않았다고 자랑하시겠습니까? 근데 정말 다행이다 회피형이라면 조금씩 고쳐가는거 맞지?

그래도 아직 회피형 검술이 많으니 더 열심히 해봐야겠다. 회피를 극복하고 극복한 사람들의 조언. 정말 해보고 싶어요 행복하고 싶어요 남들처럼 자존감이 높은 사람으로 살고 싶어요.

하찮은 일에 민감하고 싶지도 않고, 하찮은 일에 밤새 고민하고 싶지도 않고... 정말 열심히 하겠습니다. 진짜


추천사이트